만 16세에서 만 34세의 국내 학교 재학생이 축하 쇼츠영상을 지정해시태그(휴텤, 삼성휴텤,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와 함께 본인의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우수자를 선정해 최신 갤럭시북(1명)과 갤럭시탭(2명)을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10월4일까지다.
|
이 중 다수의 논문이 네이처(Nature)와 네이처 자매지 등 세계적 학술지에 올랐고 반도체 회로분야 최고 권위 학술대회인 ‘국제고체회로학회(ISSCC)’, 인공지능 분야 최고 권위 학회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콘퍼런스(CVPR)’, 세계 최고 권위의 반도체 학회(VLSI)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삼성전자 SAIT는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30주년을 맞이해 논문 작성 경험이 없는 학생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도 올해부터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초록부터 최종 논문까지 논문 작성의 모든 과정을 돕는다.
삼성은 학생들의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올해 대상 상금을 기존 2000만원에서 4000만원으로 높였다. 삼성전자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기존 수상자의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참가 및 수상 소감을 쇼츠, 릴스 영상으로 게재하며 학생들의 참가를 독려할 예정이다.
진교영 삼성전자 SAIT 원장은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이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개척하고 꿈을 펼쳐가기 위한 즐거운 연구의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