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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 사장은 5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IT·가전쇼 ‘CES 2017’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송 사장은 지난해 12월 조성진 부회장 후임으로 LG전자의 생활가전사업을 총괄하는 H&A사업본부장에 부임했다.
송 사장은 “신임본부장으로 발령받고 나서 떨림과 설렘을 느끼는 동시에 전임자가 잘 해주셨는데 그것을 계승·발전할 것인가 하는 책임감을 갖게됐다”며 “조 부회장이 멘토링을 해주시고 역할을 나눠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수치를 정하진 못했지만 1등 H&A를 만들겠다”며 “매출과 손익, 시장지배력, 브랜드 위상 등 전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1등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단기적으로는 지속가능한 사업을 만들고, 성장과 순익 동시에 달성해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이번 CES 2017에서 가전 제품이 고객 생활 패턴 및 주변 환경을 학습해 스스로 작동하는 딥 러닝 기반의 생활가전을 선보이며 ‘인공지능 가전’ 시대를 열었다. 스마트홈 서비스 ‘스마트씽큐(SmartThinQTM)’와 연계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로봇도 공개했다.
송 사장은 “허브 로봇은 필드 테스트를 진행한 후 연내 상용화할 예정”이라며 “실제로 사용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살펴보고 완벽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밖에 통신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융합한 인공지능 가전을 꾸준히 선보여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출시하는 모든 가전제품에 무선인터넷(WiFi)을 지원해 생활가전의 IoT를 가속화한다. 또 독자 개발한 딥 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TM)’를 탑재한 스마트 가전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