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역직구시장은 5820억원 규모로 이 가운데 절반이 중국인이다. ‘하이타오족’으로 불리는 중국 해외직구족은 2013년 말 기준 1800만명에 이르며, 2018년까지 두 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동원F&B는 이같은 시장을 노려 한국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중국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준비했다.
강용수 동원F&B 온라인사업부 상무는 “지금까지 한국의 역직구 상품은 주로 화장품과 패션상품이 중심이었지만, 한국 식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점차 식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온라인 직구 시장에서 식품 한류 바람을 일으켜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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