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세계 시장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의 친환경 제품 ‘크레오라 이지스카워(creora® easy scour)’를 선보인다.
크레오라 이지스카워는 원사 제조 과정에서 일반 스판덱스 대비 실리콘 오일의 함량을 줄인 제품이다. 이는 원단을 생산할 때 불순물 제거에 필요한 물사용량을 줄여 친환경적이며, 가공과정에서 원단에 남는 불순물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불량을 줄이고 색감을 선명하게 한다.
최근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색채와 부드러운 촉감의 원단, 컴프레션(압박)이나 보정을 위한 기능성 원단의 질을 향상해 란제리, 일상복, 운동복 등 다양한 의류에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효성은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고내(高耐)염소성으로 수영복의 변질을 막아주는 △크레오라 하이클로, 원사 단계에서 염색 할 수 있고, 원단의 색감을 깊고 선명하게 만드는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 낮은 온도에서 가공이 가능한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등이다.
색감, 촉감, 기능성, 친환경성 등 소비자의 요구가 복잡하고 다양해진 만큼 한층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을 내놓았다.
아울러 크레오라 전시공간에 원단과 수영복, 란제리 의류 등 국내업체의 완제품을 전시해 유럽에 소개하는 등 동반성장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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