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DM&A사업부문 1분기 매출은 13조52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 증가했다. 그러나 작년 4분기보다 17.2% 감소했다.
이 중 VD(영상디스플레이사업, TV와 모니터 등)사업 매출은 7조68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 증가했다. 전분기대비 25.3%감소했다. 생활가전(냉장고, 세탁기 등)사업 매출은 2조79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했으나, 전분기보다 6.1% 감소했다.
DM&A사업부문 영업이익은 1000억원으로 작년 4분기 2000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이 사업부문은 작년 3분기에도 2300억원의 적자를 냈었다.
관심을 모은 1분기 평판TV 판매량은 880만대로 전년동기대비 5% 증가했다. 성수기였던 작년 4분기보다는 31% 감소했다. 회사 측은 특히 신흥시장에서 LED TV 판매량이 대폭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420%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체 TV제품 가운데 LE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4분기 33%에서 올 1분기 39%로 늘어났다.
생활가전사업은 중남미와 CIS 등 신흥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였다. 이 지역 매출은 작년보다 50% 성장했다. 드럼세탁기와 시스템에어컨 등 프리미엄제품은 구주지역에서 매출이 작년보다 10% 중반대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TV시장이 전년동기대비 11%, 전분기대비 3%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LED TV 비중은 더욱 늘려, LCD TV 내 LED 비중을 올 1분기 38%에서 2분기에는 45%선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등 3대 주요제품 수요는 작년 2분기보다 4%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제품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공급체계 확대로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고 수익성 확보에도 집중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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