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나는 브랜드다 외

  • 등록 2011-11-21 오후 2:50:20

    수정 2011-11-21 오후 2:50:20

[이데일리 문화부] 나는 브랜드다 조연심320쪽미다스북스 안철수·유재석·박지성·김연아처럼 이름만 들어도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며 무슨 가치를 위해 살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하는 이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이름을 흔히 `브랜드`라고 한다. 나의 이름이 대중에게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되기 위한 방법과 전략을 모색했다.

생각의 빅뱅 에릭 헤즐타인352쪽갈매나무 결국 모든 변화와 혁신의 단초는 우리 뇌 안에 있다. 신경과학자인 저자가 해박한 생리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스티븐 잡스, 장 모네 등 뛰어난 혁신가들의 실제 사례를 제시하며 두뇌의 단기 지향성을 극복하고 생각의 빅뱅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보여준다.    회사의 속마음 정광일344쪽랜덤하우스코리아 회사는 결코 당신을 지켜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회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10년 넘게 국내외 기업들의 인사부서를 자문해오던 저자가 수많은 직장인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을 꼼꼼하고 자세하게 적었다. 사소한 실수가 결국 해고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행복해지는 법 김진혁272쪽리더스북 지난해 세계적인 행복연구학자 에드 디너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행복도는 세계 130개 국가 중 116위. 반면 자살률은 OECD 29개국 중 1위로 드러났다. 한국인은 왜 행복하지 않은지,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는지를 한국적인 상황에 맞게 분석하고 제시했다.   상사는 부하보다 먼저 바지를 벗어라! 오구라 히로시248쪽좋은책만들기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문제를 상사에게 털어놓을 수 있는 조직이라면 당연히 충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 리더일수록 각 구성원들이 자신을 열어 보일 수 있는 자리를 자주 갖게 해줘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 무엇보다 상사들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