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줘서 고마워"…폭스바겐 '골프' 50주년 기념 전광판 이벤트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 출시 50주년
전 세계 3700만대 이상 판매고 기록
서울 주요 지역 옥외·디지털 광고 진행
  • 등록 2024-05-29 오전 10:01:08

    수정 2024-05-29 오전 10:01:08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아이코닉 모델이자 베스트셀링 해치백인 ‘골프’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광고 캠페인 및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사진=폭스바겐코리아)
골프는 1974년 처음 탄생한 폭스바겐의 컴팩트 해치백이다. 세계적으로 37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지난달 수입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의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50주년을 맞이한 골프의 생일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강남, 종로, 홍대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 옥외 광고가 진행되고 있으며 30일부터는 강남역, 종각, 홍대입구 등 지하철역 내부의 디지털 빌보드를 활용, 골프의 50주년을 위트 있게 축하하는 디지털 광고가 게재된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통해 생일 케이크 형태로 디자인된 1세대 골프의 비주얼이 활용된다.
골프 50주년 기념 디지털 옥외 광고.(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는 ‘폭스바겐’ 또는 ‘골프’를 주제로 하는 N행시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치 있는 N행시를 지어 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세대 골프 GTI 다이캐스트 및 케이크와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 골프 50주년 기념 비주얼 이미지를 적용,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골프의 헤리티지와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 분들이 골프의 50년 헤리티지와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