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홈플러스가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멤버십 클럽 ‘마이클럽’은 지난달 기준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이 그만큼 늘었다는 의미로, 홈플러스는 회원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홈플러스 모델이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멤버십 클럽 ‘마이클럽’ 100만 회원 돌파를 알리고 있다.(사진=홈플러스) |
|
마이클럽은 개인 취향의 테마를 마이홈플러스에서 설정하면 고객들에게 혜택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서비스다.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클럽’으로 시작으로, 현재 △와인 △패피 △미트 △베이비 △홈슐랭 △맥덕 △여행클럽 △마이펫 등 총 8개의 클럽이 운영되고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관심 상품의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제공받을 수 있다.
단골 고객 확보에 따른 매출 성과 또한 확실하다. 와인, 반려동물, 정육 등의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지난해 11월~올해 1월) 매출 중 마이클럽 회원에 의한 매출 비중이 월 평균 13%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에 자신의 관심사로 설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마이클럽 회원 중 26%가 직접 구매에 나선 것으로 조사됐다. 4명 중 1명이 이 기간에 관심분야의 상품을 구매했다는 의미이다. 이때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 비해 객단가가 약 60%가량 높았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마이클럽 회원 100만 돌파 기록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고, 회원 확장에 나섰다.
마이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힘내요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 패피클럽 ‘쇼핑몰 패션브랜드 3000원 할인 쿠폰’을 시작으로 △18일 미트클럽 ‘축산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19일 와인클럽 ‘치즈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0일 베이비클럽 ‘기저귀 및 분유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21일 맥덕클럽 ‘건오징어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2일 홈슐랭클럽 ‘쇼핑몰 식음코너 3000원 할인쿠폰’ △23일 마이펫클럽 ‘펫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등 매일 한 개의 클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17일부터 2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위한 ‘멤버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해 신선식품, 생필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