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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는 가운데 쌍용차는 온라인 커머스와 TV 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보 확인과 구매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쌍용차는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달(이하 22일 기준) 판매는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리스펙(RE:SPEC) 코란도와 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해 30만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구매 상담을 진행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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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 264만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가량 상승하며 쌍용차의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자동차 업계 역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쌍용차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판매전략을 마련, 실행할 계획”이라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