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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KEB하나은행은 16개 언어를 지원하는 외국인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 ‘하나 이지’(Hana EZ)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이지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방글라데시어, 네팔어, 러시아어, 우즈베키스탄어를 지원한다. 총 16개국 언어로 시중은행 앱 가운데 가장 많다.
처음으로 도입된 신규 서비스도 다양하다.
365일·24시간 이름만 입력하면 전세계 55만개의 제휴 가맹점에서 5분 정도면 금액 수취가 가능한 해외송금서비스(저스트 송금)를 적용했다. 스리랑카 해외송금시 현지 최대은행인 뱅크오브실론(BOC·Bank of Ceylon)과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거래처럼 실시간으로 수취인명과 계좌번호, 현지통화 수취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하나 이지는 국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기획초기부터 개발, 테스트, 출시까지 당행 외국인 직원과 고객이 소통해 준비했다”며 “외국인 고객의 언어의 불편함과 사용의 어려움이 없도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