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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외출을 꺼리고 모바일로 쇼핑하는 이른 바 ‘방콕족’이 늘어나며 롯데마트몰 매출도 급격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의 롯데마트몰 매출을 살펴보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늘었고 지난해 1월 설(1월28일)이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30% 이상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갑, 모자 등 방한용품이 주를 이루는 패션잡화가 가장 큰 신장율(128.9%)을 보였으며 고글, 스키용품 등 동계용 스포츠 용품(75.6%)이 그 뒤를 이어 한파를 실감케 했다. 한파로 직접 장을 보러 나가기를 꺼려하면서 먹거리도 매출도 큰 폭으로 올라 신선식품이 26.9%, 가공식품이 58% 가량 매출이 늘었다.
심성보 롯데마트 모바일큐레이션팀장은 “연일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며 집에서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큰 폭으로 늘었다”며 “이런 ‘방콕족’들을 위해 2월 한 달 내내 신선식품부터 생활 필수품까지 행사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