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 항공권 모바일 구매비율이 20.6%로 전년비 7.7%포인트 늘었다. 노선별로는 △김포-부산 노선이 35.9%로 가장 높았고 △부산-제주 23.8% △청주-제주 21.3% △대구-제주 19.8% △김포-제주 노선은 19.4%를 보였다.
국제선 항공권은 13.8%가 모바일로 구매해 전년보다 3.5%포인트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일본 17.1%(2015년 13.7%)이 가장 많았고 중화권 11.1%(2015년 10.3%), 동남아시아 12.9%(2015년 8.9%), 대양주 12.4%(2015년 8.1%) 등의 순이었다.
또 지난해 9월부터 모바일 알림서비스(알림톡)를 도입해 맡길 짐이 없는 탑승객이 탑승권을 받기 위해 공항카운터를 방문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을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이용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고 손쉽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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