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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경우 987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비상장 금융회사인 62개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만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실천해 온 기업의 평가결과는 상향됐지만, 반대로 ESG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은 예년과 큰 차이가 없어 상·하위권 기업의 격차가 벌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또 환경(E) 분야에서는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등 탄소배출 감축 활동 우수로 A등급을,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 취득 등으로 A등급을 획득했다. 세 분야 모두 지난해와 같은 등급을 받으며 통합 A등급을 획득, 6년 연속 통합 평가 A등급을 기록했다.
롯데쇼핑은 2021년 11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며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한 이후,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비전 어워즈‘에서 플래티넘상과 금상을,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갤럭시 어워즈‘에서는 금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ESG 모든 분야에 있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이를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