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증시는 주봉상 20MA와 60MA가 만나는 '골든크로스'를 연출했다.
그러나 실전 매매 투자 전문가들은 "외국인의 선물 매매 패턴을 봤을 때 증시는 또 한차례 출렁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전문가들의 종목발굴과 매매모습을 장중에 적나라하게 생중계하는 경제·재테크 전문 케이블·위성방송 이데일리TV '박새암의 마켓메시지' 2, 3부 (오후 2~3시)에서는 하락이 예상되는 만큼, 증시 급락에도 '꿋꿋'할 종목을 찾아본다.
구철성 아이밸류 팀장은 지난 2일부터 꾸준히 우리금융(053000)을 알짜종목으로 내놓고 있다.
구 팀장은 오늘 방송에서 우리금융(053000)과 외환은행(004940)을 비롯한 금융주의 투자 메리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9일 내놓은 온미디어(045710)를 통해서 26%가 넘는 수익을 실현한 김충성 아이밸류 팀장은 지난주의 알짜 종목을 재점검한다.
마켓메시지 2~3부 시간의 별미는 바로 실시간 게시판 상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알짜종목 발굴하기 코너 1시간동안 시청자들의 문의를 받는 상담 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오후 1시 반의 '핫이슈' 코너에서는 국내 대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이 보는 하반기 증시 전망을 계속해서 들어본다. 오늘은 조익재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나올 예정이다.
조 센터장은 "미국 주택 시장이 안정을 찾으면서 미국 소비자들도 저축을 줄이고 소비를 늘리게 될 것"이라며 펀더멘털이 뒷받침된 증시 상승을 전망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관련기사 ◀
☞우리은행, 대학생 금융아카데미 실시
☞(특징주)은행주 강세…국내외 호재 `만개`
☞"은행주, 바닥 쳤지만 랠리도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