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란 고객사 네트워크를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관리, 운영해주는 네트워크 관리서비스이다. 복잡한 네트워크를 자체 관리하기 어려운 업체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관리를 전문 아웃소싱 업체에 맡기려는 업체에 효과적이다.
SK C&C의 `엔시스트`는 네트워크 운영 프로세스 및 고객사와의 `서비스수준합의서(SLA)`에 초점을 맞춰 자산관리·구성관리·성능진단·장애처리·변경작업관리·보고서 등 일련의 서비스를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제공하며, 월 단위로 서비스성과수준을 측정해 이용료에 반영한다.
또한 제공되는 서비스 범위에 따라 알파(α), 델타(δ), 오메가(Ω)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로 구분된다. 알파서비스는 구성관리, 네트워크 모니터링, 성능분석 및 보고서 등을, 델타서비스는 알파서비스를 포함해 기술지원 및 컨설팅서비스를, 오메가서비스는 네트워크 운영 아웃소싱 개념으로서 네트워크에 관련된 모든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엔시스트`서비스는 현재 MBC 등 방송국과 종합병원 등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