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첨단 네트워크 MSP서비스 오픈

  • 등록 2002-07-09 오후 1:43:32

    수정 2002-07-09 오후 1:43:32

[edaily 김춘동기자] SK C&C는 9일 첨단 네트워크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서비스인 `엔시스트(eNsist)`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란 고객사 네트워크를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관리, 운영해주는 네트워크 관리서비스이다. 복잡한 네트워크를 자체 관리하기 어려운 업체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관리를 전문 아웃소싱 업체에 맡기려는 업체에 효과적이다.

SK C&C의 `엔시스트`는 네트워크 운영 프로세스 및 고객사와의 `서비스수준합의서(SLA)`에 초점을 맞춰 자산관리·구성관리·성능진단·장애처리·변경작업관리·보고서 등 일련의 서비스를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제공하며, 월 단위로 서비스성과수준을 측정해 이용료에 반영한다.

또한 제공되는 서비스 범위에 따라 알파(α), 델타(δ), 오메가(Ω)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로 구분된다. 알파서비스는 구성관리, 네트워크 모니터링, 성능분석 및 보고서 등을, 델타서비스는 알파서비스를 포함해 기술지원 및 컨설팅서비스를, 오메가서비스는 네트워크 운영 아웃소싱 개념으로서 네트워크에 관련된 모든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엔시스트`서비스는 현재 MBC 등 방송국과 종합병원 등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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