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롯데웰푸드(280360)는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 롯데웰푸드, 시알 파리 2024_ 참가 및 혁신상 수상 (사진=롯데웰푸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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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2024’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마련한 ‘K푸드 선도기업관’ 내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중심으로 대규모 운영 부스를 구성해 세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롯데웰푸드는 대표 메가브랜드인 ‘빼빼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아이스 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졸음번쩍껌’ 뿐만 아니라 가정간편식(HMR) 등을 선보였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증정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2종(돌체 메이플&넛츠, 초콜릿&아몬드)과 ‘어른용 과자’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등 3개 제품이 ‘SIAL 혁신상 셀렉션’에 이름을 올렸다.
SIAL 혁신상 셀렉션은 식품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소비자와 산업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심사하여, 전시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을 선발하는 상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 파리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