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티켓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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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티켓몬스터(티몬)가 설 선물 트랜드를 분석한 결과 안마의자, 쿠쿠밥솥, UHD TV 등 가전제품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5만원 이상 상품의 매출 비중이 작년보다 10%포인트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저가 선물세트가 많이 팔렸던 예년과 달리 김영란법 시행 이후 첫 명절을 맞는 올해는 고가제품 판매가 늘어 5만원 이상 상품의 매출 비중이 오히려 지난해보다 늘었다. 지난해 5만원 이상 상품의 매출비중은 29%였으나 올해에는 39%로 증가했다.
이는 김영란법과 무관한 가족이나 친지 대상의 선물 구매가 특히 많았던 것으로 보이며 선물을 고를 때도 필요성과 만족도에 충실한 가치구매를 지향한 것으로 풀이된다. 구매 고객의 연령대도 작년에 비해 구매력이 높은 40대 이상이 많이 늘어난 것도 한 요인이다.
티몬이 설 선물 특별관인 ‘설프라이즈’기획관의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딜별 매출을 조사한 결과 설 선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품은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로 나타났다. 수백만원대의 고가 제품이지만 티몬에선 리퍼 상품으로 100만원대까지 가격이 내려가면서 효도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휴플러스 어깨 안마기, 애경 선물세트, 쿠쿠 전기밥솥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티몬은 오는 26일까지 설프라이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설프라이즈 카트쿠폰을 통해 카트에 담은 상품의 합산 금액별 할인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며 삼성, 현대 등 카드사 쿠폰을 이용하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