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커넥트는 디레몬이 보유한 검색엔진기술(스크래핑), 수집된 보험 빅데이터의 표준화 및 정제, 맵핑(mapping) 알고리즘 등의 노하우를 녹여낸 맞춤형 토탈 임베디드 보험플랫폼 서비스를 지향한다.
이 서비스는 디레몬이 제공 중인 월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계약자·피보험자 정보, 담보별 보장금액 및 보험료, 보험계약대출 정보 등 보험계약별 상세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직업, 소득, 부양가족 등 기본정보를 기반으로 한 과부족 보험분석 및 보험 추천, 숨은보험금(미청구/휴면보험금) 찾기, 연금가입현황 조회 및 노후 진단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개발 측면에서는 고객 기반 플랫폼(파트너사)에 레몬커넥트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On-Demand)으로 제공하는 화이트라벨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별도의 데이터 분석이나 가공 같은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고객들에게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통합보험관리 서비스를 자체 개발할 때 보다 소요 기간을 최대 3분의 2 수준까지 줄일 수 있고,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의 유지보수 비용과 리소스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디레몬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자산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의 대표적인 모델”이라며 “방대하고 복잡한 빅데이터를 수집, 가공, 표준화하기 위한 기술력 뿐만 아니라 민감한 개인정보가 대부분인 데이터 처리 과정의 안정성과 보안성 또한 동시에 확보해야 하는 금융데이터에 대해 이미 10여개 보험사로부터 인정받은 서비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