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콘텐츠 유통 시스템의 대안이 되겠다는 목표로 2017년 9월 출범한 팝체인재단은 콘텐츠 유통 시장의 독과점 등 제반 문제를 해결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 ‘팝박스(POPBOX)’ 운영자 모두가 즐기고 도우며 보상받는 ‘콘텐츠 문화 혁명’을 꾀한다.
손상원 팝체인재단 대표는 “이번 메인넷 런칭을 밑돌 삼아 댑(DApp) 활성화에 기여, 콘텐츠 유통 구조를 혁신해나가겠다”면서 “게임, 음악, 웹툰 등 문화콘텐츠 업계들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맺어 참여자 모두가 선순환하는 풍부한 콘텐츠 블록체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