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재무설계 해드립니다"

금호생명, `모바일오피스`시스템 구축
  • 등록 2006-11-14 오후 1:50:10

    수정 2006-11-14 오후 1:50:10

[이데일리 문승관기자] 금호생명은 14일 재정설계와 고객연계(CRM)기능을 접목해 고객의 정보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SFA(세일즈 포스 오토메이션)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FA시스템은 올해 4월 개발에 착수해 8개월에 걸쳐 이뤄졌으며 이달 15일부터 영업현장에서 운용한다.

`움직이는 사무실(모바일 오피스)`로 불리는 이 시스템은 현장에서 설계사가 노트북만 펴면 고객의 보험가입 전·후 과정을 총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객의 보유·해약·대출·이벤트·보험금지급 등의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입설계서, 재정설계서, 청약연계, 민원처리, 고객이벤트·알람기능·변경사항 발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금호생명 관계자는 "기존 재정설계 위주 프로그램 활용 시 영업현장에서 청약처리사항(언더라이팅)이나 사후고객관리 등이 이뤄지지 못했다"며 "이번 시스템 개발로 영업 전반에 걸쳐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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