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콜래보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 한정판 국내 출시

위스키 조니워커와 HBO '왕좌의 게임'의 역사적 만남
10일 코스트코 시작으로 내년 1월 대형마트서 한정 판매
  • 등록 2018-12-06 오전 10:29:23

    수정 2018-12-06 오전 10:29:23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미국 케이블방송사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The Game of Thrones)의 역사적인 만남이 한국을 찾아온다.

6일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White Walker by Johnnie Walker) 한정판(사진)이 오는 10일 주요 코스트코 매장과 면세점을 시작으로 국내 출시된다.

스카치 위스키와 TV 드라마의 두 정상이 만난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200여년 역사를 지닌 조니워커 브랜드가 선보이는 컬처 콜래보레이션이다. 이번 한정판은 드라마 속 가장 강력하고 두려운 존재인 ‘화이트 워커’(The White Walkers)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2011년 시작된 왕좌의 게임이 2019년 4월 공개될 마지막 8번째 시즌을 앞두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 콜래보레이션이다.

위스키 전문가 조지 하퍼와 조니워커의 전문 블렌더팀이 공동으로 개발한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얼음처럼 차가운 파란 눈으로 잘 알려진 화이트 워커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차갑게 마실 때 최고의 맛을 낸다. 화이트 워커가 존재하는 차디찬 북쪽 땅에서 착안해 스코틀랜드 최북단 증류소 중 하나인 카듀(Cardhu)와 클라이넬리쉬(Clynelish)에서 숙성한 싱글몰트 원액을 사용했다.

온도에 따라 변하는 시온 잉크 기술을 적용, 온도가 내려가면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을 암시하는 ‘윈터 이즈 히어’(WINTER IS HERE)라는 문구가 병 측면에 나타난다.

특히 콜래보레이션 의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의 알코올 도수 40도에 하나의 철 왕좌를 놓고 7개의 왕조가 경쟁하는 왕좌의 게임 스토리를 담아 41.7도로 맞춤 제작했다.

‘윈터 이즈 히어’ 문구가 나타나는 영상 1.5도 정도로 차갑게 마실 때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온더락이나 진저에일, 소다, 레몬 등을 첨가해 하이볼로도 만들 수 있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한정판을 통해 올 겨울 국내 소비자들이 왕좌의 게임 스토리만큼이나 흥미로운 스카치 위스키의 세계에 빠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달 10일부터 코스트코 양재점 외 일부 점포와 면세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롯데마트 등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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