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8년 12월 문을 연 'BRCD'(Bread is Ready, Coffee is Done, 건대입구 스타시티내 위치)가 "신선한 재료를 가장 맛있는 제철에 최고의 맛으로 내놓겠다"는 모토를 내걸고, 이번 5월에는 '아스파라거스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최고의 상태로 공수된 아스파라거스는 샐러드, 스프, 그릴 메뉴, 조리빵 등의 형태로 BRCD 매장에서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및 피로회복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에 3~4배가 들어있고 미네랄과 비타민을 비롯한 루틴 성분도 풍부해 혈압을 내리는 효과도 가지고 있으며 간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최근 WHO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10대 식품중에 꼽힐만큼 아스파라거스는 건강에 좋은 대표적 채소로 알려져 있으나 주의해야 할 점도 있는데 아스파라거스는 봄채소인 만큼 너무 늦은 시기에 먹는 것은 좋지 않다.
한편, BRCD는 제철에 나는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로 주목받고 있는 베이커리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섹션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무제한 제공되는 양파, 사과, 딸기 등의 잼은 천연효모를 이용한 자연발효빵과 함께 인터넷 블로거들의 화제였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