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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노는 주력 제품인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의 빠른 성장과 의료영상 제품군의 국내외 매출 증가, 기업-소비자 간(B2C) 사업 선전 등이 실적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일회성 매출이 아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매출 구조가 안정적으로 구축된 것도 특징이다. 이에 회사는 올해 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 달성과 2025년 연간 흑자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AI 기반 흉부 CT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흉부 CT AI’는 일본에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월 첫 B2C 형태로 출시한 만성질환 관리 브랜드 ‘하티브’ 관련 매출은 론칭 첫 해 10억원을 기록했다.
뷰노는 미국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의 상당 부분을 지난해 먼저 집행하는 등 전략적인 자금 운용을 실시하고 있다. 미주 지역과 유럽, 중동, 아시아 등 해외 투자자와 바이어들의 투자 문의와 사업 교류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어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해외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장기 투자자들의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뷰노는 내달 초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기업설명회(IR)에 참가할 계획이다.
김준홍 뷰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전년에 비해 가장 긍정적인 지표는 SaaS 형태의 매출 구조가 안정적으로 구축되며 일회성 매출 없이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는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올해도 작년 대비 최대 3배 수준의 매출 성장도 가능할 것이라 예상돼 기존 목표로 했던 2024년 분기 기준 흑자, 2025년 연간 흑자를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리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