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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자가 "미리 먼저 생각하고, 일찍 앞서 준비하여"라고 선창하면, 참석자들은 "제대로 실행합시다"라고 후창하는 식이다.
그간 LG전자의 사내 공식 행사 구호는 "독하게 실행합시다"였다. 구 부회장이 취임한 이후 1년이 넘게 써오던 "독한 실행"이라는 구호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 10월 위기에 빠진 LG전자의 구원투수로 등장한 구 부회장이 처음 던진 메시지는 '독기(毒氣)'였다. 김 부회장은 '독한 LG'를 강조하며 패배 의식으로 느슨해진 조직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구 부회장의 '독한 LG'는 '3D로 한판 붙자' 등 LG전자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졌다. 삼성전자와 소니 등 경쟁사에 대한 공격도 서슴지 않았다.
하지만 언제까지 '독기'만 강조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조직을 어느 정도 추슬렀다고 판단한 구 부회장은 '독기'보다 이제 경쟁사보다 한 발짝 앞서 나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행동지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일단 해보고 안되면 다시 하자는 식은 곤란하다는 의미"라면서 "한번을 하더라도 미리 준비하고 고민해서 제대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구 부회장의 메시지를 담은 구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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