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행사인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지난 16일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과 이같은 내용의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에 총 480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며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민들은 자녀 입시교육 부담을 덜고,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볼 것으로 기대했다. 또 자녀들의 통원 안전성과 학교·학원을 오가는 시간 절약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릴 전망이다.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은 유아(6~7세)부터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각의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또 입주 시점에 맞춰 단지 안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는 종로엠스쿨이 직영 운영하는 단지 내 학원을 비롯해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등의 교육 혜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총 4805가구 규모의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오션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크다. 전용면적 59·74·84㎡ 중소형이 전체의 90%가 넘는 것도 장점이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 문턱도 낮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의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LG전자와는 차세대 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인천 최초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