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은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 순위’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처링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1일까지 피처링 플랫폼에서 마케터들이 검색한 키워드 10만건을 분석해 순위를 선정했다.
검색어 2위는 ‘육아’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활기를 찾으며 ‘뷰티’가 3위에 올랐다.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통해 트렌드를 읽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패션’과 ‘여행’이 각각 검색어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피처링은 2019년 카카오 출신들이 주축이 돼 만든 인플루언서 데이터 관리 스타트업이다. 온라인상의 모든 인플루언서를 데이터화해, 누구나 쉽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비전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