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2023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TOP 10’를 통해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무신사에서 가장 높은 거래액을 기록한 브랜드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남성 고객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로는 △닥터지 △비레디 △오브제 △클린 △포맨트 등이 후보에 올랐다. 특히 △존바바토스 △메종 마르지엘라 퍼퓸 △몽블랑 등 글로벌 향수 브랜드가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여성 고객의 경우 △보다나 △스킨푸드 △정샘물 △헤라 등 꾸준히 사랑받은 브랜드부터 △에스더블유나인틴(SW19) △롬앤 등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뷰티 브랜드가 올해 가장 주목한 브랜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적으로 △비플레인 녹두 모공 약산성 클렌징 폼(클렌징)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선케어) △오드타입 언씬 블러 틴트(립 메이크업) △헤라 블랙쿠션(베이스 메이크업) 등이 후보에 올랐다.
‘2023 후기 TOP 100’은 고객들이 직접 남긴 후기를 바탕으로 100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후기를 얻은 상품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7000개에 가까운 후기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뷰티 어워즈 진행을 기념해 18일부터 31일까지 연계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어워즈에 선정된 브랜드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매일 뷰티 상품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18% 할인 쿠폰을 발행하고, 주말에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무신사 첫 구매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선착순 특가, 100원 딜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무신사 뷰티는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입점 브랜드와 함께 빠르게 성장한 시기였다”며 “이번에 첫해를 맞은 뷰티 어워즈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주목해야할 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신사 뷰티 어워즈가 선정한 브랜드 및 상품과 기획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무신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