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직장인 男心 잡았다…매출 2배 성장

기능성과 디자인 잡은 맨즈 제품 호평
채널별 남성 신규 고객 최대 2.5배 신장
  • 등록 2023-08-10 오전 10:18:07

    수정 2023-08-10 오전 10:18:07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안다르가 애슬레저 시장에서 ‘마의 고지’로 불렸던 분기 매출 6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남성 파워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10일 밝혔다.

안다르 맨즈 애슬레저 비즈니스웨어. (사진=안다르)
올 여름 변화가 심한 날씨에 쾌적하면서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격식까지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의 비즈니스웨어 라인이 이번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는 해석이다.

안다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액 616억원 중 맨즈 제품의 매출액은 약 30% 수준인 184억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도 동기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판매 채널별로는 온라인이 91%, 오프라인이 123%로 매우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비즈니스웨어 시장에서 안다르가 급부상하며 신규 고객들도 대거 확보할 수 있었다. 실제로 2분기 온라인 신규 남성 가입자 수는 1분기 대비 2.5배 늘었다. 오프라인 역시 남성 가입자 수가 50% 가까이 증가했다. 연령대도 3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의 직장인들에게 사랑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자들의 구매 행태도 단품 1개만을 구매하기보다는 동일 상품의 색상을 다양하게 구매하거나 상의와 하의 세트로 구매하는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안다르 관계자는 “기존 주력 제품이었던 레깅스를 중심으로 한 여성 제품에만 집중하지 않고 남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 기획에도 힘쓴 결과 강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애슬레저 문화에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 확대에 힘쓸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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