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속초시에서 분양하는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특화설계와 함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 등을 갖춰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전 세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롯데건설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특화설계가 반영돼 주거생활을 한층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먼저 단지의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속초 바다 및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도 누릴 수 있다.
바다 조망을 만끽하며 운동하는 부대시설을 비롯해 실내골프클럽,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커뮤니티 건물 옥상의 스카이가든 등 속초시의 첫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상품 경쟁력도 갖춰진다.
속초시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를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시청을 비롯해 속초우체국,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강원도 속초의료원, 속초공설운동장, 속초시립테니스장, 속초문화예술회관, 하나로마트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랑호 및 청초호가 인접해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서는 속초시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교통망까지도 누릴 수 있다.
단지 기준 도보 5~10분 거리에 중앙초등학교와 해랑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초, 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까이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완공되면, 용산역까지 1시간 10분대로의 이동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서울 및 수도권 생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프리미엄 역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은 △한국서비스대상(18년 연속)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14회 연속) 등을 잇따라 수상하면서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한 전매 제한을 빗겨간 비규제지역 속초에 공급되고, 세대주 및 주택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과 예치금만 충족되면 1순위 청약도 가능해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시 일대에서도 차별화된 입지를 선점한 속초시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함께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특화설계의 도입으로 속초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