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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에는 총 29개 신진 캐릭터 업체가 참여해 봉제인형, 핸드폰 케이스, 키링 등 총 15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1차(10월 16일~20일)와 2차(10월 21일~25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3일 맺은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 및 중소 콘텐츠 기업을 홍보·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양 사는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위한 유통 및 홍보 지원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방찬식 현대백화점 IP사업팀장은 “자체 캐릭터인 ‘흰디’와 글로벌 1위 IP 기업의 리테일 매장인 ‘디즈니 스토어’를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신진 캐릭터 업체와 공유하고 동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신진 캐릭터 업체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체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