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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CU는 지난달 포켓CU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을 이어주는 이커머스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리빌딩을 진행했다. 편의점 픽업 서비스인 ‘편PICK’을 도입하는 동시에 예약구매, 재고조회 등 오프라인 점포에서 진행하는 모든 혜택과 서비스를 그대로 앱에 구현한 기능들을 포켓CU에 대거 추가했다.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인 기능은 단연 전상품 재고조회 서비스다. 재고조회 서비스는 이번 앱 리빌딩을 통해 기존에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수량을 알려주는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에서 CU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의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 원하는 상품을 찾아 점포를 수소문하거나 재고가 없어 헛걸음을 하게 되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재고조회 서비스 이용 건수만 론칭 한 달 만에 무려 670만건을 돌파했다.
한편 CU는 포켓CU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기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디지털기기, 한정판, 콜라보 상품 등 CU 점포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상품을 판매하는 CU마켓 △상품을 문 앞까지 배송하는 CU배달 △1200여종의 와인을 주문할 수 있는 CU 바(Bar) 등을 갖춰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