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제공 |
|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KT(030200)는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애드 숍(Add Shop)’를 출시하고, 신규 매장 2곳을 서울 선릉과 광주 상무에 개장했다고 19일 밝혔다.
KT 애드 숍은 고객이 KT 제휴 기업들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KT 제휴 플랫폼 매장의 새로운 이름이다. 매장 내 ‘사장님성공존’을 별도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사장님성공존에는 △가게·업체로 걸려오는 전화를 AI가 대신받아 처리하는 ‘AI 통화비서’ △자율 주행 기술로 서빙을 돕는 ‘AI 서비스로봇’ △세무 경영 기능을 제공하는 ‘세모가게’ △상권 분석 서비스 ‘KT잘나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준비했다.
KT 애드 숍에서는 삼성 세리프TV와 같은 인기 가전부터 스마트워치, 음향 기기까지 제휴 기업들의 상품을 체험하고, ‘KT 반값초이스’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이밖에 MZ세대를 겨냥한 ‘디즈니 굿즈존’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단말 스펙 비교가 가능한 ‘삼성·애플 체험존’ 등 기존 매장에서는 접하기 힘든 새로운 콘텐츠들도 추가했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전무)은 “소상공인 서비스와 MZ세대 대상의 콘텐츠로 개편 최적화를 진행했다”며 “단순한 통신 매장을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애드 숍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제휴 상품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