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쿠쿠가 KT그룹 고객서비스 계열사 KT IS와 상호협력을 위한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쿠쿠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 제품을 KT 고객을 위한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KT IS는 KT 고객들에게 쿠쿠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쿠쿠는 KT IS가 구축한 플랫폼에 기반한 고객서비스, 유통 채널을 통해 KT를 사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쿠쿠가 가진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KT I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KT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쿠쿠 제품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혜택과 방법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쿠쿠는 KT인터넷과 IPTV 상품 가입 시 제공하는 고객 전용 할인 플랫폼인 ‘KT반값초이스’, KT 공식 온라인 몰인 ‘KT샵’에 입점해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펫드라이룸 등 다양한 가전을 일시불 할인판매와 렌탈 특판을 진행한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등 동반 성장하며 업계 시장 변화를 이끄는 선도자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며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보완하고 융합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성장동력으로 작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