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약 59%는 기존보다 보험료가 더 낮은 자동차보험 상품을 추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기존 보험료보다 평균 27만원 더 낮은 상품을 추천 받았다. 또한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48%는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 본 후 새롭게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기존보다 80% 가량 보험료를 절감한 사례도 확인됐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10개 보험사 중 가장 낮은 자동차보험료를 찾은 후 보험약정을 체결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자동차보험료 랭킹전’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보험료를 아낀 사례는 기존 365만원보다 293만원 저렴한 72만원의 자동차보험을 추천받은 아반떼 차주로 나타났다.
현재 네이버페이를 통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갈아타는 사용자는 적게는 기존보다 약 1%, 많게는 80%까지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의 기존 평균 자동차보험료는 87만원이며, 이들은 기존보다 평균 30%, 약 27만원 절감된 60만원의 자동차보험료를 추천받았다. 또한 사용자들의 보험료 비교 결과로 제시된 가장 비싼 보험료와 가장 저렴한 보험료의 차이는 평균 약 21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