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CNBC 등에 따르면 포드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0% 증가한 402억달러(약 52조 820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애널리스트 전망치 평균 343억달러를 웃도는 규모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억 6700만달러(약 8764억원·주당 16센트)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약 19% 늘었다.
이자 및 세금납부 전 이익(영업이익·EBIT)은 37억달러(약 4조 8360억원)로 전년 동기(11억달러)대비 세 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68센트를 기록했다. 이 역시 애널리스트 추정치인 EBIT 26억달러, 조정 EPS 45센트를 상회한 것이다.
CNBC는 미국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및 크로스오버 판매량이 연간 8%나 성장해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했다며, 공급망 개선과 수익성 높은 제품 조합 등의 영향으로 영업 마진이 전년 3.9%에서 9.3%로 개선됐다고 진단했다.
시장 예상을 뛰어 넘는 2분기 실적에도 올해 연간 실적 가이던스는 전년 대비 15~25% 성장한 115억~125억달러(약 15조~16조 3380억원)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이는 포드가 올 하반기 약 60억달러(약 7조 8420억원)의 영업 이익을 창출한다는 의미다.
포드는 또 올 3분기 배당금을 주당 15센트로 50% 인상,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되돌리겠다고 밝혔다. 이날 포드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6.4%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