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오는 5월 5일까지 ‘2022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을 열고 4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놀랄만한 시너지를 모두 함께 얻어요’를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홈앤쇼핑,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동반성장과 생태계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에듀테크·콘텐츠 △ICT·디지털 기반 혁신기술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 총 4개 분야다. 각 영역에서 혁신 기술력과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시리즈A 전후단계 스타트업이면 어느 곳이나 지원 가능하다.
이 밖에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시니어나 반려동물 대상 신사업, 헬스케어, 그린테크, 트래블테크 기업을, ‘미디어·커머스’ 분야는 방송기술과 물류 풀필먼트 등의 분야에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지원을 받는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각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쌓아가는 스타트업과 함께 딥체인지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올해부터 홈앤쇼핑,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하는 만큼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3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과를 거뒀다. 누적 투자금은 60억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