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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2012년부터 시작한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넥슨 포럼’을 통해 약 100개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김 연구원이 성우가 될 수 있었던 것도 넥슨 포럼 내 ‘게이머의 성우 과정’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아트(Art), 컬처(Culture), 휴먼(Human)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되는 넥슨 포럼에서는 성우 뿐 아니라 자작곡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목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평균 10주 과정으로 전문 강사들이 직원을 직접 지도한다.
‘넥슨합창단’은 지난해 6월 넥슨 판교 사옥에서 유명 뮤지컬 곡으로 구성된 뮤지컬 갈라쇼를 진행하고 연말 공연을 통해 합창, 아카펠라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기도 했다.
넥슨이 직원의 취미와 특기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것은 직장생활과 개인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취미활동은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것 뿐 아니라 ‘번아웃 증후군’ 극복에도 큰 역할을 한다는 게 넥슨 측의 설명이다. 이른바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의 추구다.
넥슨 인재문화팀 이은욱 차장은 “넥슨 포럼과 동호회 지원의 목적은 직원들에게 취미와 특기를 계발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풍성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직원들에게 삶의 활력소를 주고 일과 삶을 조화롭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