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더원노블 행복출발은 미혼남녀 352명(남자 169명, 여자 183명) 및 40대 재혼남녀(남자 130명, 여자 122명)를 대상으로 ‘내 인연을 소개해 줄 것 같은 존재’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해 8일 결과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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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21%)가 다음을 차지했다. 핵가족사회의 도래와 남의 일에 간섭을 안 하려는 젊은층의 성향에 따라 중매도 결혼정보회사를 믿고 찾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재혼대상인 돌싱들은 ‘결혼정보회사’(30%)를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재혼의 특성상 지인들보다는 비밀이 보장되는 중매전문업체를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일주일 중에 가장 외로움을 타는 요일로는 ‘금요일’(42%)이 1위로 꼽혔다. 이어 ‘주말이나 공휴일’(35%), ‘평일 저녁’(12%) 등 순이었다.
석경로 더원노블 행복출발 기획실장은 “싱글들이 자신을 잘 알 것 같은 직장이나 결혼정보회사에 기대를 거는 것으로 봐서 현실성을 중요시 여기는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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