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000270)는 뉴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제1회 기아차 디지털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Con)'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20대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의 공식 트위터 계정(@fun_kia)을 개설하는 등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선다.
브랜드 어플리케이션(브랜드 앱, Brand App)이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고객과 쌍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한다. 대상은 대학(원)생 및 만 28세 이하 졸업생(개인 또는 팀)이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기아차 관련 자유 주제의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으로,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브랜드 앱 아이디어 제안서를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20대를 위한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의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을 개설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한다.
기아차는 펀키아의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 개설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후 3시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을 선정, 총 400명에게 가수 휘성 콘서트 초대권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이 국내 최초의 브랜드 앱 전용 공모전인 기아차 ‘앱콘’과 새로 개설한 펀키아 트위터 이벤트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중형차? 준중형차? 더 이상 고민 마세요"
☞기관 & 外人 이유있는 매수!
☞기아차, 하반기 내수 점유율 35%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