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이승우기자] 대우증권은 American Design Awards(ADA)가 주최하는 2004 디자인콘테스트에서 플래티넘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우증권은 "Annual Design Contest에 올해 출품한 연차보고서가 내용의 충실성과 창의적 표현력 디자인의 전문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Annual Report Design) 부문 1등에 해당하는 플래티넘상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3천개가 넘는 작품이 출품되는 Annual Design Contest에서 북미지역이 아닌 아시아지역 기업이 연차보고서 디자인 부문 1등상을 수상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대우증권은 강조했다.
강영석 대우증권 홍보실 대리는“연차보고서는 투자자들에게 제공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라며 “회사가 지향하는 비전 가치 경영성과 등을 100% 표현해야 하는 만큼 정보의 유기적 구성은 물론 가독성 또한 최대한 높이는 방향으로 디자인 기능을 활용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증권은 지난 8월에도 세계 5대 디자인 대회로 불리는 ‘Red Dot Award’ 에서 Financial Communication 수상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