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라방' 힘싣는 G마켓-SSG닷컴, '제철 과일' 반값 판매

지난 11일 ''비식품'' 에스티 로더로 첫 공동 라방
시청자 35만명 몰리자 곧장 ''식품'' 두 번째 라방 전개
''다농이네'' 샤인머스캣 등 제철과일 5종 선보여
"월 최대 3회 공동 라방 정규 편성…차별화 상품 선보일 것"
  • 등록 2022-07-25 오전 10:18:52

    수정 2022-07-25 오전 10:18:52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G마켓과 SSG닷컴이 공동 라이브 방송을 꾸준히 전개하며 시너지 창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1일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 인기 상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던 공동 라이브 방송에서 이번엔 신선식품을 소개하며 다양한 상품군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G마켓-SSG닷컴이 두 번쨰 공동 라이브 방송으로 ‘제철 과일편’을 진행한다.(사진=G마켓)


G마켓과 SSG닷컴은 공동 라이브 방송 2탄으로 오는 26일 오전 11부터 대표적 신선식품인 ‘제철 과일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G라이브’와 ‘쓱라이브’에서 한 시간 동안 당도 높은 유명 산지 과일을 특가에 선보인다.

앞서 G마켓과 SSG닷컴은 지난 11일 첫 공동 라이브로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의 인기 상품 7종을 선보여 한 시간 동안 35만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끌어모으는 성과를 냈다. 이에 이번 두 번째 공동 라이브 방송에서는 비신선식품에서 식선식품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나선 것으로, 향후에도 공동 라이브 방송을 월 최대 3회까지 정규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사계절 인기 과일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백도 복숭아, 수박, 후무사 자두, 아오리 사과 등 여름 제철 과일까지 총 5종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과일은 전국 제철 농수산물과 지역 먹거리 판매 전문업체 ‘다농이네’ 상품으로, 백화점 등 주요 유통채널과 10년 이상 거래를 지속한 검증된 입점사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시 G마켓 전용 10% 중복 할인쿠폰, SSG닷컴 전용 10% 시청쿠폰 등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방송 중 구매 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 3명에게 5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 채팅창에 5만원 이상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백도 복숭아를 제공하는 ‘구매인증’ 이벤트도 있다. 구매하지 않아도 채팅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원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서준석 G마켓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최근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필수 먹거리 과일의 가격이 오르는 추세인데, 라이브 방송 전용 특가와 혜택을 활용하면 부담 없는 가격대로 구매 가능하다”며 “양사 간 결합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판매자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강력한 한 방!!!
  • 뉴진스 수상소감 중 '울먹'
  • 이영애, 남편과...
  • 김희애 각선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