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는 카카오의 캐릭터·굿즈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와 협업해 캐릭터 의류 ‘니니즈 콜렉션’을 이달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그동안 글로벌 유명 캐릭터와의 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시즌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캐릭터로 봄여름 신제품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니니즈’는 지난 2017년 카카오에서 처음 공개한 캐릭터다. 동물을 모티브로 한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가 특징으로 에어팟 케이스, 핸드폰 케이스, 필통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성인용 티셔츠는 부드러운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니니즈 캐릭터의 미니사이즈 그래픽이 앞면에 적용한 단순한 스타일인데다 색상별로 다른 캐릭터가 그려져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동용의 경우 캐릭터를 크고 눈에 띄게 디자인해 귀여움을 더했다.
집업 후드의 경우 제품 후면에 캐릭터의 뒷모습을 담았으며, 아동 맨투맨 티셔츠는 다양한 각도에서 본 캐릭터의 모습을 전면에 배치했다. 니니즈 콜렉션의 가격대는 성인 및 아동 티셔츠 2만9900원, 아동 후드집업 4만9900원, 맨투맨 4만4900원 수준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 마케팅 담당자는 “과거에는 캐릭터 의류가 주로 아이들을 위한 옷으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캐릭터를 소비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캐릭터 의류를 찾는 성인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카카오 캐릭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니니즈 컬렉션에 대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