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첫 눈길은 3D 디스플레이로 갔다. TV나 PC모니터용 3D 디스플레이는 보편화됐지만, 휴대폰 화면을 통해서도 3D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 특히 옵티머스 3D는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다.
우선, 3D 게임을 해봤다. 노바, 아스팔트6, 렛츠골프2 등 3D 게임이 기본 내장돼 있다. 2D 평면구성 화면에 비해 사실감이 크게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단조로울 수 있는 골프게임 마저 3D화면으로 보니 필드을 직접 보는 듯 해 흥미진진 했다. 노바게임을 시작한지 20여분이 지나선 눈이 다소 피곤해졌다. 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3D 효과 정도(뎁스)를 조절할 수 있어, 내게 맞는 화면을 구성할 수도 있었다.
이어 유투브 3D 전용 사이트(m.youtube.com/3D)에 접속해 3D 동영상을 골라봤다.
사진을 3D로 찍을 수도 있고, 2D로 찍은 사진을 3D로 변환할 수도 있다. 옵티머스 3D를 3D TV에 연결하면, 모든 가족들과 함께 3D 콘텐츠를 공유하게 된다. 아직 대중화된 3D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극복해준다.
그외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기능은 다른 폰과 비슷했다.
SK텔레콤 올인원45 요금제 가입시 판매가는 35만대로, 갤럭시S 2와 비슷하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같은 값에 3D 기능이 추가된 옵티머스 3D를 선택할 지 여부가 관심이다.
▲자료영상: 장진 감독, 메가폰 대신 `3D스마트폰` 잡았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내가 4G 스마트폰이다" ☞ 세 남자의 스마트폰 이야기..`상반기 10대 핫이슈` ☞ 세 남자의 스마트폰 이야기..`상반기 베스트&워스트폰` ☞ 첫돌 마이피플 "카카오톡 한판 붙자" ☞ `빠른 놈이 왔다`..팬택 베가레이서 ☞ 디지털 유망제품들의 유혹 `날 좀 봐주세요` ☞ 퓨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아크` 떴다 ☞ `소셜커머스 집중 진단, 그 후···` ☞ `SKT의 아이폰-KT의 갤럭시S?`..궁금하다 궁금해 ☞ 스마트폰 아트릭스, `합체하고 변신하라!` ☞ "이것이 삼성전자 갤럭시S 2 입니다"
▶ 관련기사 ◀ ☞LG 스마트TV, 美 대학과 손잡고 앱 개발 ☞LG전자, 3Q부터는 좋아진다..`목표가↓`-동부 ☞LG전자 "안경 없이 3D 모니터 즐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