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에 따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논 커피 (Non-Coffee) 메뉴군의 판매량 급증이다.
카페인이 포함된 아이스 커피군 판매량이 30% 상승한 반면, 논 커피군 아이스 음료군은 59% 증가했다. 아이스티·에이드 등 전통적인 여름 간판 메뉴와 함께 올해 여름 시즌에 출시한 플랫치노 3종·열대과일주스 2종·아이스 블렌딩티 2종 등의 신제품도 인기를 끌며 논 커피군 강세에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큰 사이즈의 음료를 선택하는 경우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역별 판매량을 분석해 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기온이 가장 많이 올랐던 충청 지역에서 가장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반대로 가장 기온이 낮았던 제주 지역은 아이스 음료 판매 증가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낮았다. 제주 지역은 전년 동기 대비 1.3도 가량 기온이 감소했으며, 전체 아이스 음료군 판매량도 11% 증가해 상대적으로 낮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디야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체적인 아이스 메뉴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해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