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업체, 잘 고르는 방법은?

  • 등록 2013-12-05 오전 10:52:00

    수정 2013-12-05 오전 10:52:00

[온라인총괄부] 전단지나 생활정보지를 통해서 이삿짐센터를 알아봤던 시절에는 소비자들이 이삿짐센터 견적을 비교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온라인상에 수많은 업체 정보가 나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더불어 다양한 업체를 비교해 보다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를 찾는 것이 수월해졌다. 물론 이에 따른 단점도 있다. 어마어마한 수가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무허가업체를 잘못 택해 이삿짐 분실 및 파손에 대한 피해사례가 등장하고 있는 것.

이에 대해 포장이사전문업체 비교사이트 브랜드24의 임준열 팀장은 “철저한 검증 없이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하게 되면 심한 경우 법적 고소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업체를 선택하고 견적비교를 할 때는 세 가지를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에 따르면, 우선 포장이사업체가 허가 업체인지 알아봐야 한다. 포장이사업체는 해당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최근 업체들 중에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곳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된다. 과장광고를 하는 업체는 피하고, 방문견적을 받고, 또 실제 포장이사허가등록증을 요청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계약서 내용을 꼼꼼히 보는 것도 중요하다. 옵션내역 등 계약서 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이사 뒤에 흔히 발생되는 웃돈문제 등을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최근에 시행하고 있는 책임실명제와 옵션비용 가격실명제도 계약서 상에 명시돼 있으니 그러한 내용들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삿짐 브랜드 가치를 확인해야 한다. 가격비교를 위해 방문견적을 요청하면서 업체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들을 확인하는 것이다. 저렴한 업체만을 찾으면 무허가업체에 신청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가격에 앞서 서비스나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 후보업체를 정하고 이후 가격을 비교해서 합리적인 곳을 정하면 된다.

임 팀장은 “정규직을 채용하는 업체는 직원들의 근속연수가 오래되기 때문에 경험치가 풍부한 베테랑 직원들로 구성됐을 가능성이 높다”며 “이런 부분을 확인하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노하우를 전했다.

한편, 전문이사업체 비교사이트 브랜드24는 소비자들이 사무실이사, 안심이사, 원룸이사 등 각종 맞춤이사를 지원하는 전문 업체의 무료방문견적을 받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홈페이지와 자체 블로그를 통해 이사체크리스트 및 주의사항 등 포장이사 시 준비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 관련기사 ◀
☞ 이사의 달인,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부터 케어까지 ‘서비스 지원’
☞ 농어촌公 비상임이사에 신순호·이병기씨
☞ 팝페라 가수 이사벨 부여홍보대사 1호 "천상의 목소리, 백제 문화와 어울려"
☞ STX, 추성엽 각자대표이사 사임
☞ IBK캐피탈 대표이사에 유석하 기업은행 부행장 내정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