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요즘에는 온라인상에 수많은 업체 정보가 나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더불어 다양한 업체를 비교해 보다 저렴한 포장이사 업체를 찾는 것이 수월해졌다. 물론 이에 따른 단점도 있다. 어마어마한 수가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무허가업체를 잘못 택해 이삿짐 분실 및 파손에 대한 피해사례가 등장하고 있는 것.
그에 따르면, 우선 포장이사업체가 허가 업체인지 알아봐야 한다. 포장이사업체는 해당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최근 업체들 중에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곳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된다. 과장광고를 하는 업체는 피하고, 방문견적을 받고, 또 실제 포장이사허가등록증을 요청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삿짐 브랜드 가치를 확인해야 한다. 가격비교를 위해 방문견적을 요청하면서 업체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들을 확인하는 것이다. 저렴한 업체만을 찾으면 무허가업체에 신청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가격에 앞서 서비스나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 후보업체를 정하고 이후 가격을 비교해서 합리적인 곳을 정하면 된다.
한편, 전문이사업체 비교사이트 브랜드24는 소비자들이 사무실이사, 안심이사, 원룸이사 등 각종 맞춤이사를 지원하는 전문 업체의 무료방문견적을 받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홈페이지와 자체 블로그를 통해 이사체크리스트 및 주의사항 등 포장이사 시 준비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 관련기사 ◀
☞ 이사의 달인,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부터 케어까지 ‘서비스 지원’
☞ 농어촌公 비상임이사에 신순호·이병기씨
☞ 팝페라 가수 이사벨 부여홍보대사 1호 "천상의 목소리, 백제 문화와 어울려"
☞ STX, 추성엽 각자대표이사 사임
☞ IBK캐피탈 대표이사에 유석하 기업은행 부행장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