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리서치 전문 코리안클릭 자료에 따르면, 이달 셋째주 포털 뉴스 페이지뷰수는 약 20억건으로 올해 초(1월 첫째주) 약 15억건에 비해 33% 증가했다. 페이지뷰수란 네티즌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클릭했느냐를 알아보는 지표다.
순방분자수는 이달 셋째주 2182만명을 기록해 올해초 2057만명에서 약 125만명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뉴스를 클릭해 기사를 읽는 체류시간도 61.48분으로 올해초 49.28분 보다 25% 정도 늘었다.
업체별로 페이지뷰수를 살펴보면, NHN(035420) 네이버는 이달 셋째주 페이지뷰수가 4억2000건으로 이달 첫째주 대비 24% 증가했다. 네이트는 5억6000건으로 19% 늘었다. 다음은 7억7000건을 기록해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포털에서는 경기 분석이나 카툰 등 다양한 정보와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어 뉴스 서비스 평균 체류시간도 큰폭으로 증가했다.
다음(035720)은 이달 셋째주 뉴스 체류시간이 43.8분을 기록해 포털 3사 중 가장 높았다. 뒤를 이어 네이트(31.95분), 네이버(25.96분)순으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월드컵 열기가 고조됨에 따라 경기에 대한 분석, 선수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포털에서 확인하려는 네티즌들이 많다"며 "스포츠 관련 칼럼, 관련 댓글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도 추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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