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는 교내 도서관을 비롯한 학습 공간 및 학습 기자재의 부족으로 아동들의 교육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도서관 완공으로 167명의 학생과 26명의 교사가 마음껏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소수민족이 밀집한 해당 지역에서 베트남어 학습과 활용은 매우 중요하나, 학습 도서와 기자재의 부족으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선정된 책의 대다수는 아동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학습 외에도 일상생활에 지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용 생활 기술 교육 관련 이야기책이다. 또한 도서 외에도 체육활동 부자재 및 보드 게임 등을 구비하여 놀이를 통해 아동들이 성장과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베트남 꼰뚬 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 친화적인 교육 환경 및 식수위생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역랑 강화 지원 사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학교를 안전하고 아동 친화적인 학교로 탈바꿈시키고, 교내 어린이 클럽을 조성해 아동의 권리 인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한다.
플랜코리아 관계자 또한 “어린이들이 배우고 주도하며 결정할 수 있도록,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뿌듯하다”고 완공식의 의미에 대해 전했다.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 교장은 “교육 공간과 학습 기자재의 부족은 학업 성취도와 연관되며, 부족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학습 의욕 감소로 높은 결석률, 학교 중퇴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효성과 플랜코리아가 지원해주는 활동은 매우 실용적이고 효과적이다. 학습의 질과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번 방문은 완공식 외에도 효성과 플랜코리아의 지원으로 지어진 중등학교를 방문하여 사업의 영향과 효과성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후원 아동을 만나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또한 효성의 지원으로 2023년에 지어질 유치원에 방문하여 울타리 및 정원 조성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