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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단단파프리카(4월 1일) △새벽양상추(4월 2일)는 2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신선특란(4월 1일~2일) △루컴즈 TV 32인치 △쿠쿠 3인용 밥솥(3월 30일~4월 2일) 등은 초특가 기획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위스키 열풍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발베니 12년 △글렌피딕 12년 셰리캐스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위스키 마니아들의 수요를 공략한다. 이와 함께 10대 상품 50% 할인 또는 1+1 기획전을 펼쳐 △일품포크 삼겹살·목심(4월 1~2일) △반반딸기(1.2kg, 4월 1~2일) △대저토마토(2.5kg, 4월 1~2일) △신선농장 성주 참외(1.2kg, 4월 1~2일) △애호박(2입, 3월 31일)은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한다.
이 외에 △유부초밥 7종(4월 1~2일) △만두 5종(4월 1~2일) △피자 7종(4월 1~2일) △장류 40여 종(4월 1~2일) △참기름/들기름 8종(4월 1~2일) 등을 1+1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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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홈플러스 바이어들은 지난해부터 국내외 산지와 협력사를 발로 뛰어 ‘홈플런 데이’ 행사 물량을 사전에 확보, 최적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특히 대게의 경우 주 어획 지역인 사할린해역 산을 포함, 캄차카해역 물량까지 추가 확보해 살수율이 높은 대게를 초특가로 판매한다. 또 고객 수요가 높은 채소 중 파프리카와 양상추는 산지 농가와 사전 계약 재배를 통해 많은 물량을 확보, 시중보다 저렴한 1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일 ‘홈플런’ 개최 후 전국 홈플러스에서는 영업 시작 전부터 많은 고객의 오픈런 현상이 나타났다. 실제로 ‘홈플런’ 기간 홈플러스 마트·온라인·몰·익스프레스를 이용한 누적 고객이 약 1200만 명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약 70% 신장할 만큼 큰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도 같은 기간 약 45% 증가하며 약진했다.
신선식품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약 60% 성장했다. 홈플러스가 대표 상품으로 내세운 ‘한우’와 ‘돈육’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약 410%, 130% 증가했으며, 역대급 물량으로 준비한 위스키 역시 대표적인 오픈런 행렬을 만들며 매출이 약 110%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고객의 큰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앵콜 ‘홈플런 데이’를 개최해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은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확실히 낮춘다는 방침이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홈플런’에 큰 호응을 보여준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앵콜 ‘홈플런 데이’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장바구니 물가 부담 없이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