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팬 내가 챙긴다"…U+ '아이돌Live', 드림캐쳐 첫 출격

'역조공', 팬미팅 컨셉 오리지널 콘텐츠
드림캐쳐편 22일부터 앱서 화·목에 공개
드림캐쳐 영상통화 기회 등 이벤트 진행
  • 등록 2020-09-16 오전 9:31:05

    수정 2020-09-16 오전 9:31:05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첫 공개되는 ‘드림캐쳐’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포스터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지니뮤직 기획의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오리지널 콘텐츠를 아이돌Live에서 선보이며 7인조 걸그룹 ‘드림캐쳐’가 첫 번째 출연진으로 등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에게 그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역조공’을 접목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 ‘내팬내챙’을 모토로 제작됐다.

또 온라인으로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팬들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등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한다.

<온택트 덕력검증소> 첫 번째 출연진으로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디스토피아: 루즈 마이셀프’(Dystopia : Lose Myself)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드림캐쳐’가 출연한다. 드림캐쳐는 <온택트 덕력검증소>에서 팬덤 ‘인썸니아’의 ‘썸냐’들에 대한 문제들에 서로 거침없이 정답을 외치고, 팬과의 실제 전화 연결에서 팬 보다 들뜬 모습을 보이는 등 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출했다는 후문.이다.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본편 4편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22일부터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내팬내챙’ 프로젝트인 만큼 팬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온택트 덕력검증소> 드림캐쳐편 이벤트에 응모한 팬 대상 추첨을 통해 △드림캐쳐가 직접 그린 ‘썸냐’ 캐리커처 △직접 쓴 생일축하 카드 △영상통화 기회 △원하는 포즈의 사진 등을 증정한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아이돌Live가 선보인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니뮤직과 협업해 ‘역조공’ 컨셉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라며 “팬의, 팬에 의한, 팬을 위한 콘텐츠인 만큼 많은 시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박주현 '복근 여신'
  • 황의조 결국...
  • 국회 밝히는 '하니'
  • 고현정 뼈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