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해태제과는 대표 스낵 브랜드 ‘허니버터칩’의 새로운 맛을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외 동시에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 일로 이미 경쟁력을 검증받은 국내에서 다시금 소비자 이목을 끄는 동시에 일본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사진=해태제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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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보이는 허니버터칩 신제품은 한국과 일본 젊은 소비자들을 입맛을 공략할 ‘애플버터맛’이다. 이달부터 양국에 각각 50만 봉지씩 총 100만 봉지만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단짠 감자칩 시장을 만들고 주도하고 있는 허니버터칩의 인기가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 해태제과는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심층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한·일 양국의 젊은 소비자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애플파이맛을 최종 선정했다. 이후 수많은 배합 실험과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상큼달콤 밸런스를 완성했다. 상큼달콤한 사과향이 진하고 사과와 찰떡궁합인 시나몬의 향긋함을 입혀 갓 구워낸 애플파이를 바삭하게 즐기는 느낌이다. 청정 스위스산 사과와 벌꿀을 사용한 신선한 향과 맛을 담았다.
해태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원 댓글 중 추첨을 통해 허니버터칩 애플버터맛 1박스를 증정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국경을 넘어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허니버터칩의 글로벌 확장 버전”이라며 “상상을 뛰어넘는 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단짠 감자칩의 대명사로 더 큰 시장을 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